바이오에프디엔씨 홈페이지

메인 비주얼 배너 영역

언론보도 Press Release

바이오에프디엔씨의 새로운 소식입니다.

언론보도 Press Release

세라노틱스, 바이오FD&C와 항체 후보물질 공동개발 작성일 2022-08-18 조회 4000 번호 31


세라노틱스 항체발굴+바이오FD&C 식물세포 기반 대량 생산공정 개발




세라노틱스(Theranotics)는 11일 바이오에프디엔씨(BIO-FD&C)와 식물세포 플랫폼을 이용한 항체 신약 후보물질 발굴을 위한 공동 연구개발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계약에 따라 양사는 식물세포를 이용한 신약 후보물질을 발굴한다. 세라노틱스가 항체 라이브러리와 엔지니어링 기술을 이용해 항체 신약 후보물질을 발굴하면, 바이오에프디엔씨가 이를 검증하고 항체 생산 식물세포주를 개발해 대량 생산공정을 확립한다.

양사는 이 과정에서 도출된 신약 후보물질에 대한 지적재산권, 판권 및 라이선스를 공동으로 소유한다. 상세 계약규모, 적응증, 타깃 등은 공개하지 않았다.

세라노틱스는 자체 구축한 3종의 항체 라이브러리와 항체 엔지니어링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세라노틱스는 이중항체 후보물질 ‘TN-01A’ 등을 개발 중이다.

바이오에프디엔씨는 식물세포 연구개발 기술과 노하우를 기반으로 식물세포주 설계, 식물세포 배양, 생산기술 등을 보유하고 있다. 바이오에프디엔씨는 보유기술을 이용해 화장품, 식품 소재에 더해 의약품 개발을 준비하고 있다. 바이오에프디엔씨는 지난 2월 코스닥 시장에 상장됐다.

세라노틱스 관계자는 “세라노틱스의 항체 제작 플랫폼과 바이오에프디엔씨의 식물세포 연구개발 역량이 시너지를 발휘해 신약 후보물질의 발굴 확률을 높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서윤석 기자

TOP